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 소상공인 에어컨 교체 지원금 160만원까지 정부 지원 결정

by 디바23517 2023. 7. 14.
반응형

소상공인, 노후 에어컨 교체 시 정부가 160만 원까지 지원

소상공인 지원 에어컨 160만원

 

소상공인을 위한 에어컨 교체 지원 사업 개최

 

산업통상자원부는 14일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냉방비 절감 지원 전담반(TF)' 2차 회의를 개최하여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노후 에어컨 교체 지원 사업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이 사업은 낡은 에어컨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인 새 에어컨으로 교체하는 소상공인에게 최대 160만 원까지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외에도 식품매장에서 사용 중인 개방형 냉장고에 문을 설치할 경우에도 소요 비용의 40%를 정부가 지원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1만9000대의 냉난방기 교체 전망

 

이 사업을 통해 예상되는 결과로는 약 1만 9000대의 냉난방기가 교체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를 위해 새롭게 300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총 400억 원을 소상공인을 위한 냉방비 절감을 위해 투자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지원 사업은 2023년 7월 17일부터 12월 말까지 진행되며, 소상공인은 해당 사업을 신청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발급한 확인서와 구매 증빙 등의 증빙 자료를 한국전력에게 이메일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 시 필요한 서류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소기업 확인서, 기존 에어컨 제조일자 증빙서류, 1등급 제품 구매 거래내역서, 영수증,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라벨 사진이 필요하며,

신청 기간은 7월 17일부터 12월 말까지입니다.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기금이 다 소진되고 나면 기회가 없으니, 미리미리 서류를 준비해서 바로 17일 날 신청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필요한 서류내용

중소기업 확인서 중소벤처기업사업부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로, 에어컨 배송 및 설치 주소와 사업장의 주소가 일치해야 합니다.
기존 에어컨 제조일자 증빙서류 기존 에어컨 측면 및 하단에 부착된 라벨사진(제조일자 기재 필수)을 제출합니다.
1등급 제품 구매 거래내역서 1등급 제품을 구매한 거래내역서를 제출합니다. 에어컨은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이 온라인보다 정확한 서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영수증 구매한 제품의 영수증을 제출합니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라벨 사진 구매한 모델에 부착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라벨사진을 제출합니다.
신청 기간 신청 기간은 7월 17일부터 12월 말까지이며, 예산 소진 시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신청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위 표는 신청 시 필요한 서류를 보여줍니다. 중소기업 확인서, 기존 에어컨 제조일자 증빙서류, 1등급 제품 구매 거래내역서, 영수증,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라벨 사진이 필요하며, 신청 기간은 7월 17일부터 12월 말까지입니다.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에너지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정책

 

 

이번 사업은 소상공인의 에너지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정부의 대책 중 하나입니다. 노후한 냉난방기를 고효율 제품으로 교체함으로써 소상공인의 에너지 소비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냉장고 문을 개조하여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방안을 제공합니다. 정부는 이러한 정책을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에너지 비용 부담 완화와 경영환경 개선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정부의 지원 사업에 많은 참여를 기대

 

 

천영길 에너지정책실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의 에너지 비용에 대한 부담을 근본적으로 줄여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소상공인들은 이번 지원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당부했습니다. 또한, 냉방비 절감 지원 전담반은 소상공인 및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담을 통해 에너지 사용 실태를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결론

 

소상공인을 위한 노후 에어컨 교체 지원 사업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정부는 노후한 냉난방기를 교체하는 소상공인에게 최대 160만 원까지 지원하고, 개방형 냉장고에 문을 설치하는 경우에도 40%의 비용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약 1만 9000대의 냉난방기 교체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에너지 비용 부담 완화와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정부의 노력에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이상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라며, 아다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