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뉴스

타이타닉 잠수정 실종 사건.. 실종된 억만장자와 일정, 수색과 골든타임,소리탐지와 논란.

by 디바23517 2023. 6. 22.
반응형

타이타닉 잠수정 실종: 골든 타임이 다가오다-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일어난 타이타닉 잠수정 실종 사건.. 실종된 억만장자와 일정, 수색과 골든타임, 소리탐지와 논란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수정안의 산소량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골든타임이 끝나가고 있는데, 과연 기적이 일어나 잠수정을 바로 찾을 수 있을까요?

1.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이타닉 잠수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타닉 잠수정은 타이타닉호 잔해를 관광하기 위해 만들어진 잠수함으로, 하루에 25만 달러(약 3억 4천만 원)의 높은 가격을 지불해야만 탑승할 수 있는 초호화 관광 상품입니다. 그러나 이 잠수정은 은 2023년 6월 16일에 세인트존스시의 항구에서 출항 후, 2023년 6월 18일에 연락이 두절되었고, 6월 22일 현재까지도 찾아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제부터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실종된 억만장자들과 일정

 

타이타닉 잠수정에 탑승한 사람들은 해당 회사의 CEO인 스톡턴 러시, 영국의 억만장자 사업가이자 탐험가인 해미시 하딩, SETI 연구소의 이사인 샤자다 다우드, 샤자드 다우드의 아들인 술라이만 다우드, 그리고 프랑스의 심해 탐험가이자 타이타닉호 전문가인 폴 헨리 나르젤레로 총 5명의 남성이 탑승했습니다.

 

타이타닉 관광 상품인 타이탄 잠수함은 1회 8시간 해저 4,000m를 5인용 잠수함을 타고 관광을 한다고 합니다.워낙 가격이 비싼지라 억만장자, CEO, 재벌들이 많이 타는 편인데도 잠수함을 타기 전에 계약서에는 사망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세 번이나 언급할 정도로 투어도중에 죽을 수도 있다는 위험성에 대한 경고를 듣고 그 위험함까지도 감수하고 탔다고 합니다. 그 잠수정은 2023년 6월 16일에 세인트존스시의 항구에서 출항하였으며, 6월 18일 오전 10시 2분경에 타이타닉호의 침몰 수역 근처에서 잠수를 시작했습니다. 계획상으로는 2시간 30분 후에 타이타닉호 잔해 위에 도착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잠수 시작 후 약 1시간 반 이상이 지난 11시 47분부터 잠수정으로부터의 연락이 두절되었습니다. 예정대로라면 6시 10분에 잠수정이 다시 수면 위로 올라오기로 되어 있었지만, 소식이 없었습니다. 이에 따라 그날 6시 35분쯤에 해안경비대에 실종 신고가 접수되었습니다.

 

3. 수색과 골든 타임

 

타이타닉 잠수정의 실종으로 인해 수색 작업이 진행 중이지만, 해당 해역은 육지와의 거리가 600km로 매우 멀기 때문에 배로 하루 내에 도착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잠수 실종 지점은 수심 3,700m로 매우 깊은 곳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수색 작업이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타이타닉 관광 잠수정은 내압 구조를 갖고 있어 외부에서 볼트로 단단히 밀폐되어 있으며, 안쪽에서는 문을 열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잠수정이 수면 위로 올라와도 문을 열 수 없기 때문에 산소 부족으로 인해 생존할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6월 20일 오후 1시쯤에는 잠수정 내의 공기가 약 40시간만 남았다는 발표가 나왔습니다. 이로 인해 골든 타임이 거의 끝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4. 소리 탐지와 논란

 

6월 21일에는 캐나다 해군이 잠수정 실종 지역 부근에서 소리를 탐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 국토안보부는 "30분마다 무언가를 두드리는 소리 같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실종된 생존자들이 구조 신호를 보내고 있는 것은 아닐까라는 추측이 제기되었지만, 수색 작업은 여전히 어려운 상황입니다. 현재 타이타닉 관광 잠수정과 관련하여 많은 논란이 있습니다. 잠수정의 장비가 허술하며, 미국 내 어떤 기관에서도 등록과 허가를 받지 않았다는 점, 컨트롤러의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 그리고 이전에 잠수정을 탄 마이크 리스는 구명복 입는 방법 이외에는 특별한 훈련을 받지 않았다는 점 등이 계속해서 문제로 제기되고 있습니다.

 

5 결론

 

오늘은 타이타닉 잠수정 실종 사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타이타닉 잠수정에 탑승한 승객들은 아직도 발견되지 않은 상태이며, 골든 타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1년에 타이타닉 여행을 위해이 상품을 만든 이후로지금 일어난 사건이세 번째로 진행된 여행 상품이라고 하는데, 특히 이 관광용 타이타닉 잠수정에 대해 CNBC 등 미국 언론사는 무려 5년 전에 "탑승객이 위험할 수 있다"며 경고를 수차례 했으나 오션게이트는 "혁신적인 기술을 규제로 억압한다"라고 반발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안전과 관계된 문제가 있는 관광상품들은  출시되기 전에 더 안전에 대한 점검이 강화되고, 그를 입증하는 규제가 더 철저해져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허무한 시간이 다시 생기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마지막 순간까지 잠수정이 빨리 아무일 없이  발견되길 , 그런 기적을 비는 마음으로, 이 글을 마칩니다. 이상 아다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